인천 월미도 데이터 코스(화평동 냉면, 신포시장, 신포닭강정, 월미도, 월미도 디스코, 월미공원, 월미은하레일, 동화마을, 자유공원, 차이나타운)
저는 인천에서 28년 거주하고 이사하였습니다. 인천에 거주할 당시는 잘 몰랐지만,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은 동네였었다는게 서울로 이사와서는 자랑스럽게 느껴지네요. 해당 코스는 바다를 볼 수 있으며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남자분들을 위해서는 주차위치도 표시해두겠습니다. 데이트할때 참고하세요.
인천 월미도 데이트 코스(course)
- 1. 화평동 냉면골목(점심)
- 2. 동화마을+자유공원
- 3. 월미도
- 4. 신포닭강정
인천 월미도, 제물포, 신포동, 인천역 일대는 개화기문화를 직접적으로 받아들인 지역입니다. 넓은 항이 있으며, 지리적으로 외교를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중국과 가까워서 이미지가 안좋은점도 있지만 꼭 그렇지만은않아요. 착한분들도 계셨으니까요.
1. 화평동 냉면골목(점심식사)
서울시청을 기준으로해서 해당코스에서 점심을 먹는다고 가정하면 저는 가장먼저 화평동 냉면을 추천드립니다. 화평동 냉면골목은 약 30~40개의 냉면집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골목입니다. 저는 해장하러 많이갔었습니다.
주차공간은 굉장히 후하게 있습니다. 그냥 화평동 냉면골목 아무데나 주차가능하며 주차요금은 없습니다.
운전하시는분들께서는 식사하러가기 편한 장소지 않을까싶어 점심식사로 추천드렸습니다. 저의 단골집은 두개가있는데 물냉면을 먹고싶을땐 할머니냉면집을 회냉면을 먹고싶을땐 고향냉면을 갑니다.
물론 이 골목의 냉면들은 평균이상의 맛은 합니다. 그러나 가끔 맛없다고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제가 추천한 집 외에 다른 블로그를 참고해서 얼굴 붉히는 일 없길바랍니다.
2. 동화마을+자유공원+차이나타운(냉면이 싫다면)(오후13시~16시)
이 두 장소를 같이 언급한 이유는 같은 장소에있습니다. 자유공원을 올라가려하면 동화마을을 지나칠 수 바께없어요(월미도방면) 반대로 자유공원 꼭데기에서 월미도 방향으로 내려가다보면 동화마을이 있습니다.
빨간선으로 그은 부분이 보통 주차하는 부분입니다. 자유공원 꼭데기에는 주차공간이 협소하기때문이 보통 조금 아래쪽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올라갑니다. 조금 심한 언덕지형입니다. 특히 주말 낮에는 이곳이 엄청 붐벼요. 참고로 해당 골목은 주차가 무료인데, 거주민들이 많은 지역이라 눈치껏 주차하셔야합니다. 유료주차장도 있긴한데, 동화마을, 차이나타운, 자유공원 일대는 골목이 많아서 잘만 돌아다니면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요.
동화마을로 가게되면
위 사진과 같이 동네 건물 일부들이 동화처럼 꾸며져있습니다. 사진 찍기 좋아하는 커플들은 꼭 방문하시면 좋을것같네요.
자유공원 꼭데기에 가면 월미도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공원 꼭데기는 생각보다 높은위치에 있기때문에 서울이나 경기도권 중 바다를 보기 힘드신분들은 마음이 뻥 뚫리는 뷰가 펼쳐집니다. 자유공원과 동화마을은 먹거리가 적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계시는 카페나 디저트등이있습니다.
색다른 먹거리를 즐기고싶으시면 차이나타운 방향으로 걸어가시면됩니다. 그러면 중국식 공갈빵, 화덕만두, 양꼬치, 닭꼬치, 만두, 사탕수수에이드 등 먹거리를 팝니다. 참고로 인천사람들은 짜장면을 먹기위해 차이나타운을 잘 가진않습니다. 그러나 추천해주고싶은 메뉴가 있다면 백짜장입니다. 하얀색 짜장면인데 일반짜장보다 좀 더 걸쭉하고 채소의 깊은맛이납니다. 두번째메뉴는 중화냉면입니다. 짬뽕비슷한데 냉면이라 차가운 음식입니다.
차이나 타운내에 중식 맛집 구분방법은 간단합니다. 사람이 많은곳으로 가세요. 보통 중국분들이나 외지분들은 가던 중국집만갑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백짜장과 중화냉면이 있는 중국집을 가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맛집은 외관이 이쁘면 전통이 잘 안느껴진다고하는데, 여긴 좀 다릅니다. 오히려 잘 안꾸미고 깔끔하지 않으면 위생이 더러운곳이에요. 가끔 중국집에서 바퀴벌레를 목격했다는 목격담이 많은데, 딱봐도 어떤건물들인지 보이실껍니다.
여기까지 자유공원 + 동화마을이 약 120분 코스 차이나타운이 30~60분 코스입니다. 보통 이때쯤 15시경으로 해가 뉘엇뉘엇 질때인데 저는 이때 월미도를 가라고 추천해드리고싶네요.
참고로 걸어다니거나 사진찍는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비교적으로 언덕이 낮은 동화마을만 다녀오신 뒤 인천역에서 은하레일을 타고 월미도로 가보셔도됩니다. 참고로 은하레일을 타실땐 안전한 지역에 주차를 하시는게 좋아요. 주차 구역으로는 인천역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하나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운행을 안하고있습니다. 확인하고가세요.)
3. 월미도(오후16시~19시)
파란색으로 칠한부분은 공영주차장으로 유료입니다. 빨간색으로 칠한부분은 갓길주차가 가능한 지역인데, 무료입니다.
파란색으로 칠한부분인 월미도에서 핫플레이스입니다. 바다가 보이며, 디스코팡팡과 바이킹을 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조심해야할 점은 조개구이집 낚시를 조심하세요~ 길거리에 호객행위하시는 할머니분들 많습니다. 인천 28년 거주하면서 인천사람은 인천사람이 적이라고, 인천사람아니면 많이준다고 데리고와놓고 신경1도안씁니다^^ 참고로 저는 월미도에서 절대! 조개구이 안먹어요~ 타지 살던 친구가 궁금하다해서 한번 데려간적은있어도… 월미도에서 조개구이 먹을빠에 차라리 조개구이 무한리필집을 가는게 낫습니다. 1.5인분같은 2인분이 약6만원입니다. 술이랑 칼국수까지 곁들이면 10만원은 금방넘는 금액입니다.
제가 노을질 시간에 가라한 이유입니다. 혹여나 데이트인데, 아직 썸 관계라고 하시면 꼭 가보세요. 참고로 난간 아래 바로 바다 직전까지 갈 수 있는 계단이있는데, 거기서 서로 기대어 앉으면 연애확률 99%입니다.
참고로 월미 테마파크엔 3개의 바이킹과 디스코팡팡이 입구쪽에있습니다. 바이킹은 바다쪽에 있을수록 스릴이 넘쳐요 보통 눈을 감거나 하늘을 보고 바이킹을 타면 안무섭다고하는데 여기선 그런거 안통합니다. 왜냐하면 안전바가 덜렁덜렁하기도하고 옆에 바다가 있어서 하늘을 보아도 내가 올라가는지 내려가는지 시야에 들어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있으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바이킹은 저도 1년에 1번정도는 가서 탔었네요.
4. 신포시장(오후19시~)
파란지역이 신포시장이고, 빨간지역이 주차장입니다. 역시나 공영주차장은 유료이고, 아닌지역은 길거리 갓길주차입니다. 인천은 인구밀집도나 토지넓이가 서울보다 후하기때문에 갓길주차가 가능한 골목들이 많습니다. 신포시장은 가장유명한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닭강정입니다.
시장 입구쪽에 닭강정집이 약 5개가있는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원조 신포닭강정은 신포찬누리닭강정 앞에위치한 신포닭강정이며, 신포찬누리닭강정까지해서 두집이 맛있습니다. 저는 찬누리치킨을 자주가요. 이 두 집 빼고는 다 맛없다고합니다.
참고로 입구쪽에 가시면 줄이 길게있는데 그 줄은 포장줄입니다. 고로 식당안에서 먹고가면 빠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외에 추천음식으로는 샐러드빵, 쌀강정, 공갈빵 등이있습니다. 참고로 이 주변에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하였던 온센텐동집이 주변에 있습니다.닭강정을 싫어하시는분들은 온센텐동집을가셔도 좋을것같아요. 이렇게 인천 월미도-화평동-신포일대 데이트 코스를알아보았습니다.
다른글 더 보기
위스키, 위스키 종류, 등급, 역사, 안주에 대해서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