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해본 현실적으로 부 수입 창출하는법(디지털노마드, 블로그 광고, 코인에어드랍, 유튜브, 온라인홈쇼핑, 쿠팡파트너스)
필자는 평범한 사람이다. 오늘 다룰 주제는 제목과 같이 디지털노마드에 대해 소개하려고한다. 즉 현실적으로 부수입 창출하는 방법에 대하여 글을 쓰려고한다. 미리 말하자면 fx마진이라던지 부동산 투기라던지 이런 어렵고 사기당할것같은 수익창출방법이 아니라, 정말로 일반인들이 현실적으로 부수입을 창출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미리 말하지만 일하지 않은자 먹지도말라고했다. (참고로 fx마진, 다단계 그딴 개소리는 안한다. 순전히 문제없이 양심을지키며 부수입을 창출하는 행위이며, 그만큼 큰 수익은 기대하지말자) 쉽게 돈벌 생각하지말아라.
결국 노력을하고 시간을 투자해야한다. 그리고 이 글은 부수입 창출방법이지, 주 수익원이아니다. 지금 다니고있는 직장 그냥 쭉 다니길 바란다. 자투리시간을 활용하여 부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다. 디지털노마드는 다시한번 말하지만 메인잡이 될 수 없으며, 자투리시간을 활용한 부수익임을 잊으면안된다.
위에서도 언급한것 처럼 디지털노마드의 첫번째는 본인의 직업은 그대로 유지하길 바란다.(제발)
크게 6가지를 다룰 것이다.
- 1. 네이버 스토어팜
- 2.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 3.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 4. 유튜브 애드센스
- 5. 쿠팡파트너스
- 6. 코인 에어드랍
그리고 각 항목마다 필자가 주관적으로 생각하는 평가지표를 넣을 생각이다. 평점은 5.0 만점이다.
1. 수익성 :
- – 수익에 관한 이야기다. 부수입이기 때문에 월20~30만원만 벌어도 좋다 생각한다.
- – 월 10만원을 3.0만 점으로 평가하겠지만 변동성도있으니 참고바란다.
- – 평점이 낮으면 수익이 적다는 뜻
2. 변동성 :
- – 변동성은 수입이 고정적으로 유지되냐 안되냐에 대한 지표다.
- – 솔직히 기준은 애매하나 위 6가지에 대한 상대적인 필자의 생각이다.
- – 평점이 높으면 변동이 적다는 뜻
3. 진입성 :
- – 진입성은 진입 장벽이다. 장사를하려면 자본이있어야하는데, 자본이없이 할 수도있다.
- – 평점이 높을수록 진입하기 어렵다.
4. 지속성 :
- –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다.
- – 평점이 높을수록 지속하기 쉽다.
디지털노마드.1 온라인쇼핑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팜
- 수익성 : ???
- 변동성 : ???
- 진입성 : 최소 4.5~5.0
- 지속성 : ???
지표에 ???가 많다.
설명을 해주겠다.
수익성은 어떤아이템을 잡아서 판매하느냐에따라 다르다. 만약 내가 특정 분야의 아이템을 판매하는데, 핫하면 말그대로 계속 돈을 벌 수 있는 것이고, 핫하지 않은분야의 아이템을 팔면 돈만날린다.
진입성을 4.5~5.0을 준 이유는 미리말하지만 유튜브 수익과도 비슷하게 진입하기 어렵다. 스마트 스토어팜을 하기위해 사업자 발급부터 구매서비스이용확인증, 통신판매신고증 등 다양하게 발급받을 서류들이 필요하다. 필자도 해보았다. 서류만 7일 준비했다. 변동성과 수익성은 반 비례한다. 수익이 높으면 변동성이 낮을 것이고, 수익이 낮으면 변동성이 높을 것이다. 일단 이 방법은 자본이 필요하다. 적게는 100에서 많게는 몇 백 몇 천
대부분 쇼핑몰은 의류가 많다. 그래서? 도매로 옷사서 팔면되는거아니야? 일단 서류발급에서 진입장벽이있고, 두번째 진입장벽은 판매를하기위해 사진촬영, 이쁘게 편집까지 해야한다. 세번째 진입장벽은 바로 마케팅이다. 내가 아무리 좋은아이템을 올려서 이쁘게 촬영하고 편집해도, 인터넷에 검색되지않으면?
끝
그래도 해야겠다면 필자가 대강 본 결과로는, 온라인쇼핑몰 디지털노마드로 할만한 제품은 컴퓨터 주변부품이나 핸드폰 케이스와같은 제품이다. 일단 의류는 사이즈가 다양하기때문에 사이즈/색상별로 다양하게 구매해야하지만 USB가 동일하고 핸드폰 핀이 맞거나 핸드폰 사이즈만 맞으면 케이스나 보조배터리 또 보조배터리에 꼽는 다양한 악세사리 (LED 등, 선풍기), 손 선풍기 등등 양말도 마찬가지다.
가급적 아이템을 선정하려면 주의해야할 사항은 위에서 언급한것 처럼 사이즈 폭이 적은 아이템 그리고 사람들이 자주쓰는 아이템 필자는 망한이유가 아이템이 고양이 의류였다. 고양이가 옷을입는것을 보았는가? 우리집고양이도 입혀놓으면 고장나거서 옷을 벗으려 안간힘을 쓴다.
아이템 선정부터 개판이라는거…. 그리고 고양이의류도 사이즈가 다양하다. M~XXXL 색상도 마찬가지 만약 내가 자본이 적다고하면 사이즈 색상별로 2~3개바께 사지못한다. 이렇게된다면 만약 쇼핑몰이 잘되서 XL만 미친듯이 나가는데 다른사이즈는 없어 회전률이 좋지않다. 쇼핑몰을 하기위해서는 어느정도 자본이 있어야하고, 부수입으로 할 사람들은 선택폭이 넓은 아이템은 자제하길바란다.
디지털노마드.2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 수익성 : 1.0
- 변동성 : 3.0
- 진입성 : 0.5
- 지속성 : 4.5
아래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도 있지만 다르게 작성하겠다. 이번 디지털노마드는 블로그다 . 네이버 블로그는 진입장벽이 매우낮다. 그리고 국내에서 이용하는 포털인지라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를 통해 검색하고 정보를 얻는다. 내가 검색에 잘 걸릴것 같은 키워드를 잘 선정하여, 글을 작성한다면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네이버 블로그만 한다고해서 수익을 만드는게아니라.
애드포스트를 신청해야한다. 애드포스트는 블로그에 광고를 다는 시스템이다. 이를 승인받으려면 한달간 꾸준히 네이버에 글을 올리고, 신청일자 기준으로 안전하게 승인받으려면 100개 정도의 글이 있어야한다. 수익은 짜다.
하루 조회수 1,000인 블로그가 한달에 10만원 미만의 수익이 발생한다고 보았다. 진입이 쉬운만큼 큰 수익은 기대할 수 없다. 물론 내 블로그가 조회수 10,000개가 넘는다면 한달에 몇십만원까지도 가능하다. 지속성을 높게준이유는 내가 쓸 글의 소재만 있으면 얼마든지 글을 작성 할 수 있고, 광고를 개제하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글을 쓸 소재가 많은사람들은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애드포스트 수익을 창출해보는건 어떨까 싶다.
주제도 잘 정하자. 전공에대한 이야기를 한다던지, 리뷰를 한다던지, 브이로그를 한다던지물론 할꺼면 제대로해야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 수익성 : 1.3
- 변동성 : 3.0
- 진입성 : 1.0
- 지속성 : 4.5
티스토리도 네이버블로그와 비슷하다. 그러나 다른점은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승인이 애드포스트보다 까다롭다. 일단 티스토리에 올리는 글들은 사진이나 링크보다, 글이 더 많아야한다. 어디서 주워들은바로 한 글에 1,000~2,000자 이상의 글을 써야한다고한다. 대신 티스토리 애드센스는 조회수는 크게안본다고 들었다.
그리고 광고 수익이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약간 더쎄다. 네이버가 1조회수당 1원이라하면 티스토리는 1.5원정도한다. 티스토리는 구글, 다음 등과같은 사이트에도 노출된다. 그러나 많은사이트에 노출된다는 뜻은, 내 글이 묻히기 쉽다는이야기다. 네이버보다는 조금 어렵다.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는 진입성을 1.0을 주었다. 지속성은 마찬가지로 내가 쭉 글을 쓴다면 수익은 유지될 것이다.
유튜브 애드센스
- 수익성 : 2.5
- 변동성 : 2.5
- 진입성 : 3.0~4.0
- 지속성 : 3.0
유튜브 애드센스의 경우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블로그보다 수입창출이 높다. 광고도 조회수 1당 4원정도의 수익이난다. 그러나 진입성이 높다.
일단 동영상을 편집하는 스킬이있어야한다. 쉽게 얘기해서 글과 이미지를 통해 만들어지는게 블로그다하면,그걸 영상으로 제작하여 만들어지는게 유튜브다. 블로그에 비해 자신과의 싸움을 오래해야하는거다.
마찬가지로 주제를 잘 선택하여 영상을 “재밌고 유익하게” 만들어야 조회수가 붙을 것이다.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기준도 어렵다.
1. 구독자 천명
2. 총 시청시간 4만시간
이게 얼마나 어렵냐면
필자는 13달째 유튜브를 하고있는데 구독자가 안늘어난다.
디지털노마드.3 블로그 쿠팡파트너스
- 수익성 : 1.5
- 변동성 : 3.5
- 진입성 : 2.0
- 지속성 : 4.0
쿠팡파트너스의 수익성은 티스토리나 네이버보다 높게 측정한 이유가있다. 일단 다른거 먼저 설명하겠다. 쿠팡파트너스를 하려면, 블로그를 갖고있어야한다. 쿠팡파트너스란 무엇이냐면, 쿠팡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링크를 블로그에 기재하였고, 독자가 내 블로그에있는 쿠팡제품 링크를 통해 제품구매가 이뤄지면 일정 수수료를 수익금으로 떼준다.
때문에 블로그가 있다라는 전재하다. 만약 네이버/티스토리 두 블로그가 애드센스, 애드포스트를 갖고있고, 쿠팡파트너스까지 함께한다면 수익이 많이 늘어 날 것이다. 그래서 이 세개는 셋트라 생각하자. 이러한 이유로 일반 블로그 조회수 수익보단 더 높은 수익이 발생 할 수 있다. 쿠팡파트너스 관련해서는 조만간 필자가 포스트를 작성할 계획이니 읽어보길바란다.
쿠팡파트너스의 단점도 존재한다. 블로그가 더러워진다. 만약 내가 블로그에서 글을 읽는데 정보를 제대로 전달받지못한 상태에서, 광고만 본다면 다시는 그 블로그를 방문하지않을것이다. 그러니 적당히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삽입해야한다.
디지털노마드.4 코인 에어드랍
- 수익성 : ???
- 변동성 : 4.5
- 진입성 : 1.5
- 지속성 : 0.5
코인 에어드랍 디지털노마드는 코인 투자를 알려주는게아니라, *에어드랍 코인을 받아서 팔아 수익을 버는 방법이다. 국내 대표적으로 코박(Cobak)이 있다.
일단 용어정리
*에어드랍 : 상장전에 코인을 일부 무료로 나눠주는 행위
코박은 코인이 상장 전에 코인을 홍보하기위해 많이쓰이는 코인 포탈같은것이다. 회원가입은 무료다. 그리고 이벤트가 진행되면 제한시간안에 퀴즈를 맞추면 소정의 코인을 준다. 이 코인들을갖고있다가 코인이 상장되면 해당 거래소에다가 판매를하면된다. 필자는 이 행위를 통해 코인을 받으면 적게는 3천원에서 많게는 4만원까지 벌어보았다. 약 1년정도 해봤는데 35만원정도 벌었던것 같다.
변동성이 큰이유는 두가지다.
1. 퀴즈는 선착순이라 손이 빠르지않으면 허탕칠 수 있고, 퀴즈가 매일있는것은 아니다.
(요즘은 퀴즈가 없다. 많을때는 하루에 퀴즈3번도 할때가 있지만 최근에는 퀴즈가 두달간 거의없었다.)
2. 코인을 안팔고 계속 들고있다가 시세가 내려가면 내가 벌 수 있는 돈보다 적게번다.
(물론 반대로 코인 값이 상승한 경우도있는데 실제경험상 8번중 1번꼴인것같다. 나머지 7번은 오히려 코인이 내려가다못해 쓰레기가 되었다.)
필자는 코인을 받자마자 그냥 팔아치웠다. 참고로 필자는 35만원을 벌었다하였는데, 순수 코인을 받은건 약 25만원 정도고 10만원은 투자삼아서 내 자본이아니라 에어드랍으로 번돈으로 비트코인을 사고팔고해보니, 이정도 벌더라. 물론 잃는사람이 대부분이다.
디지털노마드는 부수익으로만
필자는 돈에대한 개념을 아버지에게 제대로 배웠다. 급여의 60%도 꼬박꼬박 적금을 넣는다. 그리고 한마디하겠다. 세상에서 쉽게 돈벌 수 있는 수단은 없다. 누군가가 자기에게 달콤한 유혹을 한다? 예를들어 부동산투자전화를 받았다. 이러이러한 상품이있는데 수익 % 보장합니다.
필자는 욕하고 끊는다. 그렇게 좋은 수익원이있는데? 왜 나한테 오픈을하지? 자기가 하면되는걸 결국은 노력하는만큼 번다. 그리고 돈은 정직하게 버는것이다. 정직하게 벌지못한 돈은 자기 지갑에 머무는게아니라 잠깐 지나가는 통로일뿐이다.
다른글 더 보기
암호화폐 무료로 받는법-코박/에어드랍 코인 처분하여 약 15만원 획득(캐스트윗, STPT, 메디뷰, 그로우스앤밸류, 티오스) 나머지는 리플(XRP)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