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 배치 중국, 성주 사드 배치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이언 돔 사드 차이, THAAD

사드 배치 중국, 성주 사드 배치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이언 돔 사드 차이, THAAD

사드는 고 고도 지역 방어체계로, 주 임무는 항공기 요격에 탄도 요격까지 다양하게 사용하는 무기입니다.제조는 미국 록히드마틴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드 배치

사드의 스팩은 전장 6.175m, 직경 370mm 수준이며, 중량은 900kg이고 사거리는 200km, 요격고도 150km 입니다. 탐지 거리는 사격 통제시 600km이며, 최대 1,000km까지 탐지가 가능합니다. 아이언 돔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사드와 아이언돔의 공통점은 방어체계라는 점입니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아이언 돔은 사거리가 짧습니다.최대 사거리는 70km 수준인데, 국내에서 사드를 설치하려는 큰 이유는 바로 북한의 핵 전력입니다.

사실 한국과 북한이 전쟁을 한다면 1시간동안 서로 장사정포, 로캣포, 자주포를 주고받으면서 엄청나게 퍼 붓게될 것입니다. 이들 포 사거리는 휴전선을 중심으로 진행 될 것이며, 한국에서는 북한의 주요지역을 타격하기 위해 전투기를 띄울 것이겠지만 북한은 항공전력도 개판이며, 정밀 타격 미사일 또한 개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핵 하나에 모든것을 걸었습니다.

사드 배치

아이언 돔의 사거리로는 북한의 핵을 격추했을때 약 70km 수준의 거리이므로, 휴전선지역에 타격이 불가피하지만, 사드는 사거리가 200km수준이므로 북한에서 쏴도 북한 공중에서 핵미사일을 요격 할 수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에는 아이언돔 보다는 사드가 적합한 방어체계입니다. 그러나 아이언 돔 포대 1대는 500억이지만 사드는 1조입니다.

가격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대한민국은 북한의 전력을 압도적으로 찍어누를 수 있지만, 북한의 핵미사일은 큰 변수로 다가오기때문에 사드 배치가 불가피할 수 바께없습니다.

사드 배치 반대, 사드 배치 찬성

사드 배치를 가장 많이 반대하는 국가는 단연코 중국과 북한입니다. 사실 사드는 공격무기가 아닌 방어에 특화된 무기이므로, 대한민국, 일본, 미국은 혹시나 모르는 상황에서 자국의 안전을 보장하기위해 설치하겠다고 주장하지만, 중국과 북한입장에서는 껄끄럽다고 의견을 내놓고 있지요.

사실 우리가 사드 배치한다고해서 선제공격을 하거나 그러진 않은데 말입니다… 6.25전쟁부터 냉전까지 모두다 공산진영에서 시작했으면 했지 자본주의 진영에서 먼처 치고들어간적은 없지요…. 

사드 배치

물론 사드를 배치한다면 북한 전역과 중국 대부분의 지역까지 모두다 탐지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한민국은 북한의 핵 전력을 대비하여 사드를 꼭 배치해야합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반대하는 세력이 있습니다. 바로 더불어민주당입니다. 노무현 정부당시부터 시작하였는데, 당시 중국과 북한에 대한 방어수단의 주장이아닌 엉뚱한 전자파와 소음문제에 대한 주장을 제기하였습니다.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도 다양한 의견들이 있습니다. 물론 방어체계가 필요한 것은 맞지만, 설치하는 지역인 성주 지역 시민들에게 전자파와 소음이 발생할 수도있는 것일수도 있으며, 그렇다고 설치를 안하기에는 북한의 핵과 중국의 도발을 방어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어체계가 없다 라는 점입니다.

사실 사드배치를 가장 바라는 국가는 대한민국이라기보단 미국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미국 입장에서는 한국과 일본을 이용해 중국과 북한 러시아를 견제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사드 운용비에대해서 미국이 부담하냐 한국이 부담하냐 등의 논쟁도 발생합니다.

확실한건 사드를 배치하냐 안하냐를 떠나서 북한의 핵 전력에 대비할 수 있는 방어체계는 분명 필요합니다.사드배치와 관련해 대한민국과 북한뿐만아니라, 미국, 중국, 러시아, 일본 등 자본주의와 공산주의 간 대립까지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문제가 매우 복잡한 논제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생각하시나요?

다른글 더 보기

플로우, FLOW, 전망, 호재, 플로우코인, 분석

도지코인, DOGE, 전망, 호재, 코인, 분석

암호화폐 무료로 받는법-코박/에어드랍 코인 처분하여 약 15만원 획득(캐스트윗, STPT, 메디뷰, 그로우스앤밸류, 티오스) 나머지는 리플(XRP) 투자

택배 오는 과정

유심카드 사이즈 바꾸는 방법

북한 핵 위력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