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황과일, 주황채소 효능, 부작용(귤, 오렌지 효능, 부작용, 당근 효능, 당근 부작용, 호박 효능, 호박 부작용, 감 효능, 감 부작용)
주황과일 및 주황채소는 귤, 당근, 오렌지, 호박, 감이 있습니다. 주황색 식품은 대부분다 고함량의 비타민C를 포함하고 있기때문 대표 키워드는 면역력 증진, 비타민C, 피부 노화방지 등으로 생각하시길바라며 감기나 기미 주근깨 질환 및 안구질환이 있는분들에게 섭취하기 좋습니다.
- 1. 귤/오렌지
- 2. 감
- 3. 당근
- 4. 호박
1. 귤/오렌지
귤과 오렌지는 겨울철 비타민을 책임져주는 녀석들입니다. 둘다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감기를 예방합니다. 귤은 하루 2~3개, 오렌지는 하루 1개 정도 먹으면 하루치 비타민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으며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고 멜라닌 색소의 챔착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기미, 주근깨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변비와 대장암을 예방해줍니다. 귤과 오렌지를 보면 하얀 심지가 붙어있죠? 이 심지부분에 식이섬유와 펙틴성분이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그러므로 꼭 같이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단점은 강한 산성입니다. 귤과 오렌지 모두다 시큼하여 산성을 띄는데 과다섭취시 열류성 식도염이나 가슴 통증, 설사나 복통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과다섭취는 금지입니다.
2. 감
감은 가을이 제철입니다. 비타민이 사과의 10배, 귤의 2배 이상 있기때문에 환절기 면역체계에 매우 도움을 줍니다. 감은 알콜 해독작용에 좋아 숙취해소에 좋고 니코틴 배출을 도와줍니다. 이때문에 술담배를 많이하시는 분들은 꼭 감을 드셔야합니다. 또한 당근과 함께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눈 건강에 좋기때문에 컴퓨터로 업무를 보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단점은 변비가 있는 사람들은 감 섭취를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찬성질의 음식이므로 소화 불량이나 배탈,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감과 귤 오렌지는 감귤과에 속하는 가족(?)과일입니다.
주황채소 3. 당근
당근은 비타민 A의 황제라고도 합니다. 그만큼 전 과일과 전 채소를 통틀어서 비타민 A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주황색의 과일이나 채소의 특징은 빨간계열과 노란계열의 채소나 과일의 장점을 같이 공유하고 있다입니다. 이때문에 빨간 과일에 효능인 항암성분이 당근에도 포함이 되어있고 심혈관에 좋습니다.
또한 일주일이 당근을 5회이상 먹은 사람은 뇌졸중의 빈도가 줄었다고합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많으면서 식욕을 떨굽니다. 마지막으로 눈이 안좋은사람은 당근을 꼭 섭취해야합니다. 당근의 대표 효능이 눈 건강 증진입니다.
단점은 과다섭취시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황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주황채소 4.호박
호박은 붓기빼기의 달인입니다. 붓기를 없애는 방법으로 호박을 섭취하기도 하는데, 이것 외 다른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에 좋습니다. 때문에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되며 특히 늙은호박을 수록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습니다.
피로회복이나 면역력 증진에도 좋으며 특히 출산 후 여성분들 몸조리 때 피부가 많이 붓는 부종이 생기는데 이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매우 낮기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섭취해도 됩니다.
부작용은 찬 성질의 채소기때문에 찬성질의 대표적 증상인 복통 유발등이 있습니다.
다른글 더 보기 엘리뇨, 라니냐 현상에 대한 모든것
다른글 더 보기 태풍 세기 순위, 태풍 등급 기준 알아보기, 허리케인, 태풍, 토네이도, 사이클론 차이점
다른글 더 보기 전세사기 안당하는법
다른글 더 보기 MBTI별 쇼핑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