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여행 드라이브 코스(양평 어무이맛 해장국, 용문사, 두물머리)
이번글은 양평여행과 드라이브에 대하여 블로그를 작성하겠습니다. 참고로 모든 이동 경로는 자차를 이용하였으니, 여행경로에 참고바랍니다. 저희 두 커플은 전날 미친듯이 과음을 하였습니다. 바로 양평해장국을 먹기위해서입니다. (해장국을 즐기기위해서는 전날 과음 필수죠?)
양평여행 맛집 – 해장국 맛집 “어무이맛 해장국”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마유산로 34 어무이맛 양평해장국
제가 시켜먹은 해장국은 해내탕입니다. 가격은 만원입니다. 일단 식당 위생상태가 그렇게 썩 좋진 못하였습니다만, 물티슈로 닦으면 충분히 커버될정도입니다. 그 이유는 상이 끈적하고, 상 일부분에 이전에 드시던분들의 흔적이 있더라고요….
뭐 일단 저는 해장국을 먹으러왔으니 여기 해장국을 맛있게 먹으려면 고추절임에 고추기름을 섞어 내장들을 찍어먹으면 됩니다. 참고로 만원치고 양이 엄청많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자전거 코스가 잘 되어있는지,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고 해장국을 즐기러오더라고요.
참고로 객관적으로, 내장냄새 싫어하시는분들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푸짐하다는건 그만큼 내장이 많이들어갔고, 선지가 풍부하단 이야기입니다. 내장은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냄새가 날 수 바께없지요. 그렇다면 우거지국을 시키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푸짐한양… 넷중 한명도 다 먹지 못하였습니다. 국물은 얼큰하여 속이 엄청 잘 풀렸습니다. 그리고 해내탕은 먹다보면 아래에 선지가 깔려있습니다. 선지와 내장을 모두 즐기시려면 해내탕을 꼭 드시길 바랍니다. 저한테는 인생 해장국이 여기로 바뀌었습니다. 앞으로 전날에 과음하면 여기 자주올 것 같습니다. 배도 채웠으니 소화시키러 가야겠죠?
양평 여행 드라이브 및 산책코스 “용문사”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782 용문사/용문사
다음 코스는 용문사입니다.
용문사까지 드라이브하는 길이 이쁩니다. 길가에 카페도 많습니다. 용문사 주차장을 찍고 가면, 주차장부터 용문사(꼭데기)까지 약 도보로 1시간 정도의 거리입니다. 양평해장국으로 배를 채웠으니 소화시키기에 딱 좋은 거리입니다. 왕복으로는 2시간이겠죠? 참고로 입장료가 2,500원입니다. 주차비는 시간과 상관없이 선불 3,000원입니다.
용문사까지 경사는 완만하여 살짝 힘든 정도입니다. 등산로치고는 무난한 코스입니다. 용문사 입구에가면 카페 미르라고있는데 오미자차부터 전통 차 종류가 있고, 아메리카노나 커피가 있습니다. 다과시간을 즐기고 용문사와 용문사 은행나무를 보았습니다. 저는 은행나무를 보자마자.. 와.. 만렙은행나무인가? 했습니다.
저희는 등산을 한 후 딱 18시에 맞춰서 두물머리로 출발을했습니다. 왜냐하면 두물머리에서 석양을 보려고요.
양평 여행 두물머리와 연 핫도그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두물머리
두물머리 주변에는 주차할 곳이 많습니다.
양평해장국을 약 13시쯔음 먹었지만 양이 많아 18시여도 배가 꺼지지 않았습니다. 식사하기도 뭐하는 찰라연핫도그라는 두물머리의 맛집을 찾았습니다. 연 핫도그는 3천원으로 연잎으로 반죽한 핫도그입니다. 엄청 맛있어요. 참고로 매운맛은 별로안맵습니다. 안에들어간 소시지만 매워요. 저희는 핫도그 하나씩 들고 한쪽에는 해가지고 한쪽에는 달이뜨는 풍경을 관람했습니다. 주요 코스는 양평해장국->용문사->두물머리 세군데입니다. 하루치 데이트 또는 힐링 코스로 괜찮습니다. 여행을 계획중이시면 참고하시길바랍니다.
다른 글 더 보기 퇴직금 계산, 퇴직금 고소, 퇴직금 DB형, DC형
다른 글 더 보기 내과 외과 차이, 진료과목
다른 글 더 보기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차이
다른 글 더 보기 메타버스 관련주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