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과일, 먹어도되는 과일, 먹으면 안되는 과일

고양이 과일, 먹어도되는 과일, 먹으면 안되는 과일

이번 글은 고양이 과일 먹어도되는 것과 먹으면 안되는 과일에대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고양이가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과일들에 대한 정보입니다. 고양이가 섭취할 때는 모든 과일의 씨와 껍데기를 제거하고, 적당한 양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과일

고양이 과일 먹어도 되는것

  1. 사과: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소화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의 씨는 제거해야 합니다.
  2. 블루베리: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3. 수박: 수분 공급에 좋으며, 적당한 양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4. 딸기: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을 제공합니다.
  5. 참외: 수분과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체온 조절과 눈 건강에 좋습니다.
  6. 오렌지: 비타민 C를 공급합니다. 소량으로 제공하는 것이 좋으며, 씨를 제거해야 합니다.
  7. 라즈베리: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8. 멜론: 수분 공급에 좋습니다. 수박과 같이 적당히 제공해야 합니다.
  9. 키위: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면역 체계에 좋습니다.
  10. 파인애플: 비타민 C와 소화를 돕는 브로멜린 효소가 들어 있어 소화를 돕고 면역 체계에도 좋습니다. 과다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고양이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과일

고양이 과일
  1. 포도 및 건포도: 포도와 건포도는 고양이에게 심각한 신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량만으로도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구토, 무기력, 식욕 부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페르시닌이라는 독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고양이에게 호흡 곤란, 복통,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페르시닌은 고양이뿐만 아니라 많은 반려동물에게도 해로울 수 있습니다.
  3. 레몬 및 자몽: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인 레몬과 자몽에는 고양이에게 해로울 수 있는 에센셜 오일과 시트릭 애시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고양이에게 소화 불량, 구토, 설사, 우울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무화과: 무화과는 고양이에게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는 피코신이라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섭취 시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체리: 체리의 씨앗, 줄기, 잎에는 시안화물이 함유되어 있어 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체리 과육 자체도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6. 복숭아 및 홍시: 복숭아와 홍시의 씨앗에는 시안화물이 포함되어 있어 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과육 부분도 소화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7. 토마토: 토마토의 줄기와 잎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고양이에게 소화기 문제, 심장 문제, 과호흡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녹색 토마토는 특히 위험합니다.
  8. 바나나: 일부 자료에서는 고양이가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다고 언급되기도 합니다. 바나나는 특히 고양이에게 소화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소량 섭취는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다른글 더 보기

플로우, FLOW, 전망, 호재, 플로우코인, 분석

도지코인, DOGE, 전망, 호재, 코인, 분석

암호화폐 무료로 받는법-코박/에어드랍 코인 처분하여 약 15만원 획득(캐스트윗, STPT, 메디뷰, 그로우스앤밸류, 티오스) 나머지는 리플(XRP) 투자

위스키 추천, 꼬낙 추천, 명절, 가족모임

세계 평균 기온 상승, 지구 온난화 앞으로는? 북극파동, 북극진동, 겨울이 따듯한이유

발렌타인데이 선물, 발렌타인데이 유래,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