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만 전쟁 가능성, 중국 대만은 무슨 사이일까?
중국 대만 전쟁 가능성, 2022년 코로나시국에도 정신없지만, 연초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략하여 전쟁이 터졌습니다. 오늘자로 이 글을 쓰는 시점으로 침략 28일째지만 생각보다 우크라이나의 저항에의해 쉽게 항복을 받아내지 못하고 현재도 전쟁중입니다.
그런데 3월 16일 몇개 언론에서 다음과 같은 기사가 보였습니다. “러 비밀 문건에 의하면 중국 대만상대로 전쟁을 일으킬수도있다. 2022년 가을 대만 침공을 계획하고 있다” 즉 쉽게말해 올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략하지 않았다면, 가을에 중국이 대만을 침공했을 수 있을 뻔 했다. 라는 이야기입니다. 중국과 대만이 무슨 사이길래 쉽게 침략을 운운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전, 러시아가 왜 우크라이나를 침략하는지 간단하게 요약해봅시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략한 이유
우크라이나는 본래 소련 영토였습니다. 그리고 소련이 붕괴되면서 자연스럽게 독립하였고, 실제로도 러시아 계열 민족도 많습니다. 그러나 러시아는 공산주의를 추구하였지만, 우크라이나는 자유경제 민주주의 체제를 선호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러시아가 2014년 크림반도를 침략하면서 자연스럽게 국방을 강화해야하고 동맹을 늘려야겠다 하니, NATO에 가입할려했지만 우크라이나가 NATO에 가입한다면 러시아입장에서는 등잔밑에 적군을 늘리는 행위이니, NATO에 가입하지 못하게할려고 이 전쟁이 발발했습니다. 즉 냉전의 다른 양상이죠.
자 그렇다면 중국과 대만은 어떤 이유인지 볼까요?
중국 대만 전쟁, 침공하려는 이유
이 또한 사상과 관련있습니다. 청나라가 붕괴되고 일제강점기에서 중국이라는 국가가 들어설때 쯔음 마오쩌둥을 중심으로 공산당과 장제스 중심의 국민당(자유공화국중심)이 대립하였고, 결국 대한민국 처럼 내전이 발생하게됩니다. 그러나 중국은 마오쩌둥의 공산당의 세력이 압도적이였으므로 장제스의 국민당은 밀려나게되어 현재의 대만의 위치에서 독립을 선언하여 분리되었습니다.
즉 공산주의와 자유민주주의의 또다른 형태 대립입니다. 과거부터 중국은 대만도 본래 뿌리는 자신들 것이라하면서, 언제라도 침략할 각을 보고있었지만, 장제스는 미국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미국 입장에서는 러시아와 중국 북한 등 공산주의가 퍼저나가는걸 막기위해서 장제스의 대만을 도와주어 현재까지 이르렀고, 최근 시진핑의 중국몽을 중심으로 남태평양으로 세력을 확장하면서 대만도 동시에 본래 우리영토다 하면서 침략할 각을 보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미국입장에서는 러시아보다 중국을 조금 더 싫어하기 때문에 이를 갈고 있는 상황이지요. 물론 9월달에 중국이 정말로 대만을 침공할 것인지의 기밀 문서가 사실인지는 모르지만 확실한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보다 중국의 대만침공은 세계 대전을 불러일으킬 확률이 매우 큽니다. 현재 대만은 우크라이나를 보면서 현재의 대만이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 사례를 보면 아시겠지만, 공산당은 정말 극 세력입니다. 자신들이 추구하는 사상을 강요하면서 엄격한 규율에 넣을려고하죠. 그렇기 때문에 자신들이 하는 일이 정상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앞으로 더 조심히 유심히 관찰해야할 것은 중국은 점차 세력과 국방력을 강화면서 동시에 아프리카에 자본을 투입하여 천연자원을 쓸어담고있습니다.
중국이 꼭 전쟁뿐만아니라 천연자원을 무기로한다면 당연히 대한민국과 같이 천연자원이나지않는 국가만 위험해질 확률도 있습니다.
다른글 더 보기 운전면허 종류, 1종보통, 1종면허, 2종면허, 2종보통, 1종보통 오토바이, 킥보드 1종 보통, 킥보드 2종 보통
다른글 더 보기 인구밀도 순위, 전국 인구밀도, 대한민국 인구밀도 통계
다른글 더 보기 전국 범죄 순위, 도시별 범죄 순위, 범죄율 통계
다른글 더 보 물가 순위